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엑셀 데이터를 차트로 만들어 블로그에 이미지 콘텐츠로 올리기

IT 컴퓨터/엑셀

by noonwith 2014. 1. 7. 23:50

본문

반응형
차트마법사를 이용한 엑셀 차트 만들기 블로그에 글을 쓰기 위해서 숫자로 된 자료를 차트로 만들어서 그림파일로 올려야 할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글쓰는 속도가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이럴때 엑셀 시트에 숫자를 입력하고 차트마법사를 이용하면 빠르게 차트가 만들어집니다. 만들어진 차트를 이미지로 저장해서 블로그에 올리고 자료 출처를 기록해주면 보기 좋은 이미지 콘텐츠가 됩니다. 시간이 없을 경우엔 차트마법사에서 보여주는 차트를 사용해도 됩니다.


오늘 삼성전자 2013년 4분기 실적이 발표 되었는데요. 삼성전자 분기별 실적추이 차트를 만들어보겠습니다.


공시 자료를 엑셀 시트에 빠르고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차트 만들기 데이터 소스



삽입탭/차트/2차원세로막대형/누적 세로 막대형을 선택합니다

데이터 유형에 따라 차트 종류를 빠르게 선택할 수 있도록 차트를 꾸준히 익혀 두어야겠습니다.   


차트만들기2




차트만들기3


차트 제목을 더블 클릭하거나 오른쪽 마우스에서 텍스트 편집을 선택하고 제목을 수정합니다.

축제목은 수정하고 필요 없으면 삭제합니다.

오른쪽마우스, 축제목 서식에서 필요한 서식으로 변경하고 축제목을 수정합니다.

X축은 분기별임을 알수 있으니 삭제하겠습니다. Y축의 숫자는 금액인데 단위가 조원이므로 꼭 필요한 정보 입니다. "단위:조원"으로 수정후 적당한 위치로 끌어다 놓습니다.


그래프를 더블클릭하여 데이터 레이블 서식을 선택합니다.

레이블 옵션에서 아래 그림처럼 숫자를 보여주려면 값, 값의 위치를 선택하여 줍니다.

 

차트만들기4



영업이익 계열도 데이터 레이블 서식에서 숫자가 보이도록 선택하여 줍니다.
텍스트 영역에서 오른족 마우스, 글꼴에서 적당한 크기의 텍스트로 수정합니다.

삼성전자 분기별 실적 추이삼성전자분기별 실적추이 자료출처:삼성전자 공시자료


완성된 차트입니다.
차트마법사를 이용하면 빠르게 차트가 만들어집니다. 사용하는 이미지 편집기에에서 이미지로 저장후 필요한 크기로 크롭하여 저장합니다.

블로그에서 이미지 콘텐츠로 사용합니다. 필요한 경우 자료 출처를 꼭 기록하여 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