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팅된 원두커피 사진입니다.
보고 맛보고 커피향으로 원산지를 다 알아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로스팅 후 가두어진 원두를 막 열었을때 느끼는 커피향은 정말 매력적입니다.
시각적인 모습은 어떨까요?
인도몬순(Indian monsooned)입니다. 인도는 아라비카와 로부스타가 1:6 비율로 재배되는데 인도 커피중 가장 유명하다고 합니다. 우리가 몬순풍이라고 알고 있는 습한 남서계절풍에 건조하고 숙성시킨 커피입니다. 약간 노란색, 독특한 향과 신맛,곰팡이 향이 있다고 평합니다, 쓴맛이 강하여 에스프레소에 적합하며 바디감은 묵직하고 카라멜향의 단맛이느껴지는 커피입니다.
모순이라고 사진에 오타 있어서 편집했고요 나머지는 원본 사진입니다
과테말라 커피 사진입니다.
과테말라는 인티구아 커피로 초기 스페셜커피로 유명했는데요 지리적으로 다양한 커피가 생산됩니다. 대표적인 생산지 인티구아는 고지대여서 바디감이 확실한 커피가 생산됩니다아라비카종이 다수이고 버번종이 많습니다.정제 과정은 워시드가 대부분이고 콘크리트 등에서 일반적인 천일 건조 방법을 이용합니다.
루악커피 사진입니다.
아시다피 고양이가 먹고(먹이고) 숙성되어 나온 커피입니다.
직접보고 맛본 소감을 한마디로..왜비싸지? 였습니다..물론 회귀성 때문이겠지만. 바디감이 무겁고 향과 끝맛이 독특합니다.
브라질 커피 사진입니다.
세계제일의 커피 생산국이라 대규모 농원에서 기계농법으로 재배됩니다. 다양한 품종이 합성된 향미를 가지며 쓴맛과 신맛의 균형이 좋다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90%가 내추럴 방식으로 정제하고 나머지는 펄푸드 내추럴 방식이라고 합니다. 콘크리트 위에서 일반적인 천일건조 방법을 사용하며 생산량이 많은 농원에서는 어느정도 건조 후 드라이어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에디오피아 커피사진입니다. 아라비카종의 원산지라고 하는데요. 개성있는 향미를 자랑합니다. 고품질 내추럴 커피인 예가체프는 복숭아향과 살구향이 나는 풍부한 바디감으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다양한 유전자의 커피가 생상된다고 합니다.
콜롬비아 커피는 대부분 아라비카종으로 소규모 농가에서 생산하는 다양한 풍미로 유명하며 생산력이 세계 3위입니다. 마일드 커피로 유명하고 고급커피로 평가받고 있으며 단맛과 분명한 바디감이 특징입니다. 안데스 산맥지대의 좋은 기후와 풍부한 맑은 물이 워시드 가공을 가능하게 해서 훌륭한 향미를 가진 커피가 만들어 질수 있다고 합니다.
원산지별 사진이 될수 있었는데 여러곳이 빠졌군요..구입하는데로 마셔보고 사진도 남기겠습니다..포스팅 하다보니 맛을 본 직후 느낌을 기록해야 개인적인 평가가 되겠군요..
루악 커피가 인상깊긴 했군요. 나머지는 커피를 배우며 기록된 일반적인 평가들입니다.
커피는 맛과 향미 특징이 분명할수록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다르게 평가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