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노트북의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 방법 효과 대만족
구형 노트북의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 해보니 효과 대만족
LG 노트북 XNOTE R210의 하드디스크(HDD)가 멈추는 일이 발생해서 HDD를 교체를 해야되는 상황으로 요즘 출시되는 노트북에 들어가는 SSD로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노트북 HDD를 SSD로 교체 후 속도가 빠르고 소음이 없어 조용한 SSD의 장점을 그대로 느낄 수 있어 구형 노트북에도 SSD교체를 적극 추천합니다.
SSD의 선택 방법과 HDD를 SSD로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SSD 선택
지마켓에서 SSD 검색하였습니다.
주로 인터넷 강의를 듣는 노트북이어서 디스크 용량이 크지 않아도 되어
트랜샌드 SSD340 64G을 선택하였습니다. 모델명은 TS64GSSD340입니다.
SSD 선택시 주의사항
교체하려는 HDD와 SSD의 SATA 케이블의 구조가 같은지 확인해야 합니다.LG 노트북 XNOTE R210의 HDD가 SATA 3.0Gb/s 이어서 SSD가 호환 되는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트랜샌드 SSD340 64G는 읽기 420MB/s, 쓰기 115MB/s 로 SATA1,SATA2,SATA3(6Gb/s)까지 지원합니다.
내구성은 일일 40기가 기록시 약 4년6개월 이상 사용가능 하다고 합니다.
다음은 구형 노트북 하드디스크를 트랜샌드 SSD로 교체 후기 사진입니다.
구입한 트랜샌드 SSD340 64GD SSD입니다.
XNOTE R210의 뒷면 HDD 위치 커버를 열어서 하드디스크를 분리합니다.
SSD에 이전 HDD의 충격 방지 가이드와 커버를 장착합니다.
구형 노트북의 HDD를 SSD로 교체하는 방법은 사진처럼 매우 간단합니다.
노트북의 리커버리 DVD를 넣고 DVD로 부팅합니다.
처음 장착시 Exiting PEX ROM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DVD 위치로 재부팅합니다.
Recovery가 완료되면 노트북의 OS에 맞게 보안업데이트 하면 장착과 WINDOWS 설치가 완료됩니다.
SSD가 장착된 노트북이 되었습니다.
교체비용은 비용은 배송비 포함 50,440원 이었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