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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맞춤 채널 광고를 설정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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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noonwith 2013. 8. 11. 0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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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글은 초보 블로그이고 수익형 블로그로 방향을 잡은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


글쓰는 시간보다 광고 다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광고에 더 신경 쓰이는 초보에서 벗어나서 좋은 글을 더 많이 쓸수 있도록 하기 위한 기본적인 설정 방법입니다.


맞춤채널 광고 설정이 얼마나 수익을 올려 주는지 앞선 블로그 글들을 읽어 보아도 계량화된 통계는 보이지 않아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시스템이 경쟁하여 단가가 높은  광고가 나오도록 하는 설정이라고 하는군요


 

도움말을 먼저 읽어 보세요


내 광고 탭을 클릭합니다.

기존 광고 단위에 채널을 추가하려면 해당 광고 단위를 선택합니다. 새 광고 단위를 만들려면 '새 광고 단위'를 클릭합니다.

맞춤 채널 섹션에서 '새 맞춤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맞춤 채널에 추적하려는 광고 단위의 유형과 관련된 이름을 지정하면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_페이지'나 '파란색_스카이스크래퍼'를 이름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 채널로 추적할 광고 단위를 추가하려면 '추가'를 클릭합니다.

이 맞춤 채널이 광고주에게 타겟팅할 수 있는 광고 게재위치로 표시되게 하려면 타겟팅 확인란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타겟팅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으면 맞춤 채널이 추적용으로만 사용됩니다.

새 맞춤 채널을 저장한 다음 광고 단위를 맞춤 설정하고 저장하세요.

이제 새 맞춤 채널에서 이 광고 단위의 실적이 추적됩니다.

 

 

 

유튜브 동영상도 봅니다.

 

 

모르겠어요. 도전

 

 

애드센스 홈에서 내광고 메뉴에서 광고 단위를 보시면 요약에 한줄더 설명되어 있어요.이것이 기존 광고 단위에 맞춤 채널이 추가 설정 되었구나 알수 있겠죠? 

 

 

 

맞춤 채널을 추가해 봅니다.

 

 

도움말을 보며 순서대로 설정합니다.

 

1. 맞춤 채널 섹션에서

2. '새 맞춤 채널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3. [이름]맞춤 채널에 추적하려는 광고 단위의 유형과 관련된 이름을 지정하면 나중에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동차_페이지'나 '파란색_스카이스크래퍼'를 이름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4. [추가]이 채널로 추적할 광고 단위를 추가하려면 '추가'를 클릭합니다.

5. [타켓팅]이 맞춤 채널이 광고주에게 타겟팅할 수 있는 광고 게재위치로 표시되게 하려면 타겟팅 확인란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타겟팅 확인란을 선택하지 않으면 맞춤 채널이 추적용으로만 사용됩니다.

6. [광고 게재위치] 티스토리 블로그 페이지로 해야겠죠.사업장 홈페이지,네이버, 개인홈페이지는 성격에 맞게 선택하세요.

    [가장 중요한 설정입니다.] 광고주에게 표시되는 필드입니다. 원하는 광고성격 사이에 "." 만 인식됩니다.

    예를 들어 재테크 카테고리이면 증권.금융정보.은행.카드사.대부.

 

[팁] 단가가 높을거라고 예상되는 순

성인광고 > 증권.금융정보.은행.대부.카드사>채팅.성인기호> 병원.건강관련>부동산.자동차> 서비스산업.가전>전시.박람.구인구직.패션.여행.레저>미용.컴퓨터.통신>쇼핑몰>엔터테인멘트>게임

 

단가가 낮아도 클릭율이 높으면 더 유리합니다.무조건 단가가 높을거라고 생각되는 광고를 요청해도 클릭율이 저조하다면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구글은 포스팅 내용이 더 중요합니다. 문맥에 따라 자동으로 광고되는 부분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구글광고의 가장 큰 장점인거지요.

 

 티스토리의 경우 카테고리 분류에 따라 정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카테고리 성격중 3~4개의 테마로 분류해서 맞춤 채널 만들고 포스팅 수가 많아지면 나중에 추가하면 됩니다.

 

7. [광고 위치] 실제 해당 되는 광고 위치를 선택합니다.

8. 블로그 성격과 광고 위치,광고 사이즈, 이미지, 텍스트 등 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광고를 적어주세요. 광고주에게 설명하는 부분이에요.

9. [사이트 언어] 한국어를 선택했어요

10.새 맞춤 채널을 저장한 다음 광고 단위를 맞춤 설정하고 저장하세요.

이제 새 맞춤 채널에서 이 광고 단위의 실적이 추적됩니다.

 

 

결과 화면 입니다. 방금 추가한 맞춤 채널이 보입니다.

 

내광고의 광고 단위로 가보면 맞춤 채널이 추가 된것 을 알수 있어요.

 

 

 

이제 실적보고서의 맞춤채널에서 맞춤채널 이름으로 구분되어 집계되기 시작될 것입니다.

 

어렵다거나 효과에 대한 의심으로 더 많은 수익의 기회를 놓치지 말고 애드센스 맞춤채널 추가를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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