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덕션 구입전 꼭 알아야 할 사항

생활정보

by noonwith 2014. 6. 8. 17:28

본문

반응형
사용이 편리한 인덕션 선택시 주의할점 인덕션을 구입하고 일주일 사용 후기입니다.

가스사용이 불편한 위치에 가스렌지와 인덕션 선택을 고민하다가 검색해보니 인덕션 전기 사용 비용이 가스렌지 사용 비용보다 분이 있어서 인덕션으로 구입하였습니다. 

가정용에서 아직 가스렌지를 많이 사용하는데 초기 구입비용이 적기 때문일 것 같습니다. 인덕션은 사용해야 할 장점이 충분하지만 초기 구입 비용이 많이 드는것이 사실입니다. 


전자렌지 인덕션의 장점은 화재나 일산화탄소등 유해가스 발생으로부터 안전하다는 것입니다. 

불곷이 없이 빠른 가열이 가능해서 물이 끓는 속도가 무척 빠릅니다. 조리기구 주변으로 열이 확산 되지 않아 화상위험이 낮습니다. 


하이마트 인덕션 검색에서 선택하고 구입한 쿠첸 CIR-F102K 인덕션입니다.






무척 가볍습니다.

아래사진은 대기상태입니다. 

인덕션 쿠첸 전기레인지 CIR-F102K는 7단계 온도 조절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인덕션 전원 ON 대기상태



요즘 무척 인기가 높아진 인덕션을 구입 하기전에 알아야 할 사항이 몇가지 있습니다. 


전자렌즈 두가지 종류가 있는데 주로 인덕션과 하이라이트로 구분하는데요, 하이라이트는 열이 직접 전달 되기 때문에 사용 용기 선택이 다양합니다. 접촉면이 평평하고 고열에 견디는 용기는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IH 인덕션용 냄비만 사용



인덕션은 IH나 코일 표시가 된 용기만 사용가능합니다. 



자성을 띤 용기, 자기장이 통과하는 용기만 사용이 가능해서 인덕션 구입전 사용중인 냄비등의 밑면에 코일 표시나 IH 가 표기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IH 냄비 , IH 밥솥 등, 인덕션용이 없다면 추가 구입해야 됩니다. 


하이라이트와 인덕션을 함께 구성한 하이브리드렌지가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주방에서 꼭 필요한 생활 가전으로 인기가 더욱높아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기존 가스렌즈를 사용하며 보조로 한구짜리 인덕션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