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물품코드 자동 입력 서식 만들기에 사용하는 엑셀 함수

IT 컴퓨터/엑셀

by noonwith 2014. 5. 13. 22:56

본문

반응형
엑셀함수 IFERROR과 VLOOKUP를 이용한 자동입력 서식 만들기 IFERROR 함수와 VLOOKUP함수를 이용한 자동 입력 서식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IFERROR 함수는 논리함수입니다. 수식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사용자가 지정한 값을 반환하고, 오류가 없으면 수식 결과를 반환합니다.
IFERROR 함수를 사용하면 수식의 오류를 trapping 처리할 수 있습니다.

IFERROR(value,value_if_error)
value는 오류를 검사할 인수입니다.
value_if_error는 수식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에 반환할 값입니다.
물품명과 물품코드처럼 연속되는 고정된 입력폼에서 물품명만 입력하면 물품코드는 이미 입력되어 있는 시트에서 불러와서 자동으로 입력 되게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비슷한 구조를 가진 업무 시트를 만들때 IFERROR과 VLOOKUP함수를 이용하여 보세요.
VLOOKUP함수에 대한 자세한 글은 아래에 링크합니다.

IFERROR 함수 사용법자동 입력서식 예


위사진처럼 물품명 의자를 입력하면 이미 만들어진 의자 코드를 자동으로 입력하여 빠르게 시트를 완성하도록 하고 싶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H2셀에 =IFERROR(VLOOKUP(G2,$B:$C,2,0),"")를 입력합니다.
완성된 수식을 아래로 드래그 합니다.
G열에 순서에 상관없이 B열의 물품명을 G열에기록하면 H열의 물품코드 자리에 C열의 물품코드가 자동으로 입력 됩니다.   

자동입력서식 폼 만들기IFERROR,VLOOKUP 사용 예


 
간단한 서식이지만 응용하여 사용하면 빠른 입력속도 덕분으로  업무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